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KCTC뉴스

홍보영상 CI

세계 최대 중량물 운송, Guinness World Records 등재

2017-08-01 조회수 243540 출처 (주)케이씨티시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세계 최대 중량물 운송, Guinness World Records 등재


14,754톤 세계 최대 선박블록 운송 성공!
KCTC의 도전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혁신적인 물류서비스를 향한 KCTC의 열정은 모듈트레일러(SPMT)로 운송한 세계최대 중량화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이번 기네스북 등재는 지난 2016년 6월 28일 당사 벌크부문의 세계 최대 선박블록 운송이 기네스 공식기록으로 공인되면서 이루어졌다. 삼강엠엔티 조선소에서 제작된 이 선박블록은 길이 110.5m, 폭 50m, 높이 40m, 총 중량 14,754.19톤으로 단일 선박블록으로는 세계 최대규모였으며 이 선박블록을 운송하기 위해 중량물 운송용 특수장비인 SPMT 324축을 투입하여 삼강엠엔티 야드에서 부두까지 육상운송을 진행하였다. 이후 부두에 접안중인 재화중량톤수(DWT) 80,000톤급 Floating Dock에 선박블록을 SPMT를 이용해 선적(Roll-on작업)한 후 예인선을 이용해 Floating Dock를 진해만으로 이동, Floating Dock의 발라스팅(Ballasting) 능력을 이용해 선박블록을 진해만에 진수(Lanching)하였다. 이어 진수된 선박블록을 예인선을 이용해 인근에서 대기중인 잠수자항선(Semi-Submersible Carrier)에 다시 해상선적(Float-on작업)하여 싱가폴로 해상운송을 진행하였다.


이 운송으로 우리 KCTC는 The heaviest load moved by self-propelled modular trailers(SPMTs)라는 항목에서 기존 record holder인 Lamprell의 13,191.98 ton 세계 기네스 기록을 갱신하며, 새로운 record holder로서 세계에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더불어 당사의 중량물 운송 부분의 역량 또한 다시 한번 인정 받을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